2018년 비트코인 대란 이후 잠잠-했던 비트코인 시장이 또 다시 뜨겁다.

당시 내 사수는 비트코인에 퇴직금까지 몰빵해서 구매 했고.. 얼마 뒤 휴지조각이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들었다.

같은 회사 입사동기도 연봉의 1.5배를 투자했다가 -97% 라는 기적의 수익..?률을 보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또 다시 슬슬 주변에서 비트코인 얘기가 들려온다.

 

그때는 2천만원이었던 대장 비트코인이 지금은 무려 7천만원을 호가한다.

그만큼 그 전보단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음이 느껴진다.

유럽에선 비트코인ETF 출시, 테슬라의 비트코인 구매 지원 등등

우리나라에서도 내년부턴 비트코인에 대한 수익에서 세금을 걷는다고 한다.

추가로 CDBC 라고 중앙은행이 직접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 'CDB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 지고 있다. 우리나라는 한국은행과 네이버, 카카오 등이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하반기엔 한은 CBDC 파일럿 테스트...시중은행 관계자, "디지털화폐는 피할 수 없는 흐름, 플랫폼화가 은행의 생존 전략"

 

 

우리나라에서 3년전 전 국민 투기로 이어져 이미지가 매우 나빠졌던 코인들이 이젠 제대로 된 빛을 발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난 주변 사람들의 자산이 휴지조각이 되는 것을 봤던 사람으로써

앞으로도 잡스러운 알트코인에는 전혀 투자할 생각이 없다.

또한 네이버 카카오 코인에도 거금을 투자할 만한 큰 배포가 없기 때문에ㅎㅎㅎ... (물론 돈도없닼ㅋㅋㅋㅋ)

그래도 변화에 뒤쳐지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아주아주 귀여운 소액을 투자해보기로 했다.

카카오 클레이튼 1개, 네이버 링크 1개를 구매하기로 다짐..ㅎ

참고로 클레이튼 1개 4500원 링크 1개 25만원..ㅋ

 

 

먼저 네이버 코인인 링크(LN) 코인을 사기위해서는 

비트프론트라는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한다. 

비트프론트는 네이버 라인에서 만든 코인 거래소로 현재는 미국 달러로만 거래가 가능하다.

그래서 우리가 가입하기 위해서는 여권이 필수로 필요하다.

가입이 까다로운 만큼 안전하겠지이?ㅎㅎㅎ

 

 

한국인들 유입이 많아서 그런가 사이트 전체가 한국어 지원이 된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가입하자. 

 

www.bitfront.me/signup?code=UGTFOG

 

BITFRONT - Connecting Global Crypto Trades

LINE's virtual currency exchange with fiat currency trading. Buy/Sell Bitcoin, Ethereum or LINK with USD. Trade LINE's ecosystem token (LINK)

www.bitfront.me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이메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가입코드는 친구 추천 코드인데  현재 친구 초대코드로 신규가입하면 이자의 20프로를 또 추가로 준다고하니

아래 코드로 받으시면 될 듯!

UGTFOG

 

 

 

 

 

그럼 이메일인증을 하게된다. 이메일 인증은 가입한 이메일로 가서 확인만 누르면 된다!

이후 로그인을 해보자. 

그럼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거래를 하려면 인증을 해야한다.

오른쪽 상단에 '계정관리' 를 눌러서 아래 부분에 '인증' 버튼을 누른다.

 

 

 

그럼 이제 아래 절차에 따라 3가지 인증을 하게된다.

 

 

 

휴대전화 인증은 우리가 자주 하던 인증방식이다. 그대로 하면 됨!

 

두번째로 고객정보는 주소지와 직업 소득을 적게 된다.

그냥 참고용인듯하다. 비슷한 직업(사무직)이 선택지에 없어서 그냥 자영업으로 했다. 

자산 선택기준이 10억미만 부터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난 10억 미만이니 처음꺼 선택하고 넘어감..

 

그리고 마지막 본인인증은 여권이 필수다.

중요한 건 여권 정보만 촬영하고 입력하는게 아니라, 마지막에 사진으로 얼굴인증을 해야한다.

얼굴이 너무 달라졌거나 알아보기 힘든 경우 바로 승인이 안난다고 한다.

그런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인증절차를 거쳐야하는 매우매우 번거로운 일이 생기니 여권에는 최대한 포샵하지 맙시다ㅠ

내 경우엔 승인바로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ㅎ

굴욕당할까봐 걱정했는데 다행..ㅎ

 

 

 

세가지까지 했다면 아래와 같이 됬을 것이다.

코인출금은 추가 작업이 필요한데, 아래에 이어서 쓰겠다. 무튼!  우린 이제 코인입금 & 거래가 가능하게 됬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아직 우리나라 원화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달러로 사거나, 비트코인으로 사야한다.

미국 거주자만 usd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는 선택지가 없다. 비트코인으로 사야한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거래소로 이동하자.

나 같은 경우는 업비트를 사용했다.

다른 거래소는 아직 위험하거나 대응이 느리니, 업비트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현재 네이버 코인 가격은 약 25만원 안팎이다.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저렴했다는데 갑자기 폭등했다ㅠㅠㅠㅠ

안전하게 1개만 사보자.

중간 수수료와 시세차이 때문에 넉넉히 27만원 정도를 입금하자. (현재 비트코인캐시는 우리나라가 더 비싸다..)

 

 

비트코인은 수수료가 비싸니 그나마 저렴한 비트코인캐시를 구매해서 진행하자. 우리의 구매경로는 아래와 같다.

업비트에 원화입금 --> 비트코인캐시구매 --> 비트프론트에 있는 비트코인캐시 지갑으로 전송 --> 비트코인캐시 팔아서 비트코인으로 변경 --> 라인코인구매

 

복잡해보이지만, 어렵지 않다! 따라해보자.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캐시 구매하는 것 까지는 아시리라 믿고,,

 

그럼 이제 비트프론트로 전송해보자! 

업비트 입출금 탭으로 이동해서 위에 비트코인캐시를 검색한다.

비트코인캐시를 선택해서 상세 화면으로 이동한다.

 

 

 

 

 

 

 

 

 

그런 후 출금하기 버튼을 누른다.

현재는 캡쳐하느라 금액이 없지만,  구매 했다면 여기에 출금가능한 비트코인캐시 금액이 보일 것이다.

 

 

 

 

 

 

 

위와 같이 일반출금, 출금할 금액을 선택한다.

우리는 라인코인 살 만큼만 비트코인캐시를 구매했으니 최대로 선택해도 된다.

아니면 원하는 수량만큼 조절할 수도 있다. 

수수료는 0.001BCH 현시세 650-7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다.

 

아래는 내가 충전금액이 없어서 나오지 않지만,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나올것이다 ! 이 주소에는 비트 프론트의 비트코인캐시 지갑주소를 입력해준다.

다시 비트프론트 주소로 가보자.

 

 

 

 

 

우리는 비트프론트에 지갑이 있다. 상단에 지갑 버튼을 클릭해보자.

 

 

 

 

그럼 비트코인캐시 지갑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저기서 입금 버튼을 클릭하자.

 

 

 

처음 진입하면, 주소만들기가 나온다. 주소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계좌번호라고 할 수있는 비트코인캐시 입금주소가 만들어진다. 복사해서 붙여넣거나, QR코드로도 바로 촬영가능하다.

 

해당 주소를 업비트 출금 주소로 입력해준다.

 

그럼 이제 출금이 진행되는데 비트코인캐시의 경우 대략 30분정도 소요된다.

출금이되고, 비트프론트에 입금이 완료되면 입금완료 메일이 온다.

 

 

 

그럼 다시 비트프론트 지갑으로 들어가보면 비트코인 캐시에 수량이 들어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거래 버튼을 눌러 비트코인 거래소로 이동하자.

 

 

 

 

그럼 위와 같이 비트코인캐시 거래창이 나오는데, 아래에서 100% 선택 후 매도를 하자.

가격은 지정해서 해도되고 그냥 시장가로하면 바로 팔린다.

그럼 이제  우리는 비트코인캐시를 팔아서 비트코인을 얻게됬다!!

이제 라인코인을 사러가자. 다시 상단에 있는 지갑으로 이동한다.

 

 

 

 

 

링크 코인 옆에 거래 LN/BTC 로 이동한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원하는 금액으로 매수하거나, 현재 가격으로 바로 사고 싶다면 시장가로 구매하면 된다.

글쓰는 와중에도 올라가고 있는게 실화인지 모르겠다.........ㄷㄷ

그만큼 다들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듯!!

 

 

 

 

 

짜짠,, 이제 다시 내지갑으로 가서 보유코인을 보면 링크가 하나 구매되어있다.  고 사이에 2프로정도 오르고

링크사고 남은 비트코인도 2천원 정도 있네..ㅎ

 

바로 사고팔고 할거면 이대로 둬도 되지만, 장기투자 목적이라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이자상품에 가입해서 넣어두자.

이건 은행적금이랑 비슷하다. 돈을 은행에 넣어두는것처럼 내가 산 링크를 링크이자상품에 담아두는것!!

 

 

 

 

 

상단에 있는 이자상품을 클릭해서 링크 이자상품에 가입하면 된다! 이건 변동금리인데 아직 유입이 많이 없어서 이율이 높다!!ㅎㅎ

해당 상품에 가입하면 매주 월요일 (미국시간기준!!!) 이자가 정산되서 들어온다는데 나는.. 몇십원 들어올라나..?ㅋㅋㅋㅋㅋㅋ

참고로 바로 링크를 팔고싶을땐 가입안하시는게 좋아요~ 상품 해지하면  바로 들어오는게 아니라

다음날에 링크가 지갑으로 들어옵니다!

하루 정도는 뭐~ 하면 가입했다가 해지해도 될 것 같아요!

 

이미 엄청오른 링크ㅠㅠㅠㅠㅠ

빠르게 바뀌는 시대를 따라가기엔 난 아직 역부족이고나~~~무튼! 소액으로 경험상 해보는걸 추천!

 

 

 

 

 

투자 제안이 아닙니당!!

링크코인 투자하고 싶지만, 어려운 분들을 위한 정보제공 차원의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어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하트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성투하세요.

 

 

 

+ Recent posts